260509_ 직관 후기 (리그 13R, vs. 대전)
평시에 남자들을 가장 위험에 빠트리는 마법의 문장이 있다면, 단언컨대 '괜찮아 안 죽어'일 것이다. 그 호기로움은, 실은 어리석음이 둔갑한 것이기에 사람을 위기에 빠트리는 것이다. 가령, 유성온천역에 내려서 대전에 온 주요 목적인 빵을 사고선 '3키로? 그거 걸어서 금방임! 안 죽음 ㄱㄱ'하고, 햇볕 아래서 비쩍 마른 청어가 된 채 경기장에 도착하는 어떤 머저리처럼.

(여기가 으덴교...)
그리고 미쳐버린 오늘의 경기. 이걸 포즈난 성공한다고? 그것도 갓닝요 두 골로? 아니ㅋㅋㅋㅋ 아 뭔데 이게ㅋㅋㅋㅋㅋㅋㅋ
(전반)
- 경기 전 인터뷰로는 얼리크로스로 더욱 다이렉트한 전개를 준비한다더니, 막상 저쪽 쓰리백이 더 매섭게 공간을 파먹는다. 재희시 너무 무서워요 흑흑ㅠ 반면 우리 윙어 역할은 또 윙백들이 해야하는거 같은데 이게 맞아요?
- 호진이 경험치통 차는 속도에 나머지 신인들이 몰빵해주는거니? 이게 데뷔시즌 센터백이라는게 어이가 없다ㅋㅋ ㄹㅇ루 대형 센터백의 재목이 있는 거 같은데, 왜 훈광신이 구단 유튜브에서 애착인형마냥 찾는지 알 것 같으면 개추ㅋㅋ
- 솔직히 반대쪽 골대에서 뭔 일이 있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긴 한데, 아까운 시퀀스가 두세번은 있었던 거 같다. 아오... 오늘도 애꿎은 xg만 늘어간다...
- 서웅이 민심 나락인데 마땅히 저 자리에서 뭘 해줄 자원도 마땅찮은 게 어이가 없음. 수비 때 압박을 성실히 해주는 건 원체 티가 안 나긴 하는데, 그래도 넌 공미잖아.... 감독님 얘 한 타임 쉬어가는 게 맞는 거 아닌가요?
- 동진아 동진아 플레이만큼은 묵직해야한다! 경기 중에 같은 선상에서 뛰는 선수와 디스커션하는 건 좋다만, 자꾸 마지막에 세밀함 놓치지 말고 제발! U리그 최고 재능치고는 아직도 올라올 여지들이 보이는데 흑흑
(후반)
- 서웅이 교체는 필연적 수순. 켄토도 적시에 들어오며 에너지레벨 안 밀리는 것 좋았다. 확실히 눈에 띄진 않아도 전후방 오가며 압박해주는 부분에서 중원이 받아주는 역할이 꽤 크긴 한 것 같아.
- 대전 확실히 선수 체급이 좋긴 하네. 동시에, 애들이 뭔가 쫓기는 것처럼 플레이한다는 느낌이 있다. 좀 더 차분하게 만들었다면 더 무서웠을 것 같은데도 냅다 뚝배기를 노리고 들어오네. 디오고의 미친 제공권도 그다지 유효하게 살리지 못하기도 했고. 그 와중에 주민규 빅찬스미스 갓맙다!
- 오늘 주닝요는 신이고 무적이었다. 첫 골 드가기 전부터 압박으로 볼 탈취할 때부터 심상치 않았다ㄹㅇ 저거 뭐야 누구야 하고 있는 와중에 상혁시 도움까지 맛도리 그 자체
- 주장님의 골은 또다시 다음 기회로. 될듯말듯 끝내 안 되는 이 한 골이 참 얄궂다. 저번 골은 골취+퇴장이라는 결말이었단 부분에서 더욱 그렇다.
- 민준-정원 듀오 애정하지 않을 수가 없다. 특히 정원시 안 퍼지고 매 경기 미친 활동량인거 진짜 말이 안 돼 ㄹㅇ 아 상무 행님들 고맙긴한데 내년엔 그래도 데려가십쇼. 이런 선수가 상무에 못 가는 거 솔직히 말 안 되긴 하거든?
- 이제 트랜지스터만 좀 살아나면 될 거 같은데. 주닝요는 저번 더비전에 실망시킨 부분까지 이자쳐서 멀티골로 보답했고, 중원도(서웅이가 아쉽긴 하지만) 나름대로 솔리드한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뭣보다 수비진에 호진이가 ㄹㅇ 말이 안 된다. 저게 어떻게 신인임

(주닝요를 기다리며 승리 세레모니)
총평
- 25시즌 '그 포즈난' 갚았다 ㅅㅅㅅ 후련해요 후련해 영일만친구 부르다가 또 목나갔네ㅠ 힝힝 나죽어
- 주심 콜은 일관적으로 관-대했다. 근데 좀 양 팀 모두에게 과할만큼 관대하지 않았나 생각하고, 호재 옐로는 암만 생각해도 직전 플레이가 반칙성이 아니었나하는 아쉬움이.
- 끝나고 해장국에 쏘주 한 병 때리며 생각컨대, 서울/대전 말고 경기장들 하나같이 차 없으면 접근이 빡센 위치이긴 하네. 왜 대전 원정길에 유독 부담없나 생각해보니, 여긴 지하철 있는 도시 중에서도 접근성이 좋은 편이었다.

(30분 컷)
p.s. 대전 원정엔 빵사러온다. ㄹㅇ임. 다만 성심당은 이미 자주 먹은데다 본점 줄보고 곧바로 돌아섰기 때문에, 현지인 추천으로 '하레하레'를 갔음. 이것때매 유성온천역에서 출발했음ㅋㅋ;;; 내일 구단에서 올리는 유튜브 내지는 화욜 경기 보면서 조져야징 히히히히







